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복숭아 종류와 품종 수확 시기 (ft. 납작복숭아, 딱딱이, 물렁이)

by 엔젤준 2023. 5. 29.
반응형

복숭아

여름은 복숭아의 계절이죠. 국내에서 유통되고 있는 복숭아의 종류만 100가지가 넘는다고 합니다. 오늘은 복숭아 종류와 특징, 그리고 수확 시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복숭아 종류

복숭아 품종은 털의 유무에 따라서 크게 유모계와 무모계로 나뉩니다. 유모계는 황도와 백도가 대표적이고, 무모계는 천도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복숭아의 신품종이 늘어나서 '옐로드림'이나 '스위트퀸'은 당도가 높고 산도가 적어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품종입니다. 또한 유럽 여행을 갔다 오신 분들은 도넛처럼 생긴 납작 복숭아를 그리워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최근 이색과일 선호현상이 나타남에 따라서 국내에서도 이 납작 복숭아 재배농장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 국내에서도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다고 합니다. 

 

황도, 백도, 천도의 차이

황도는 속이 황금빛을 띠고 톡쏘는 맛과 달콤한 맛이 균형을 이루고 감귤류처럼 상큼한 맛을 동반합니다. 백도는 황도에 비해 옅은 분홍빛깔을 띠고 열대과일과 맛이 달콤하고 향긋한 맛을 냅니다. 특히 육즙이 많은 경향이 있어 입에서 녹는 느낌을 준다고 합니다. 천도는 껍질에 솜털이 없는 게 가장 큰 특징입니다. 보통 천도는 단단하고 즙이 많아서 아삭한 식감과 풍미를 동반합니다.

 

딱따기 복숭아와 물렁 복숭아

복숭아를 즐기는 소비자들은 두 가지 파로 나뉩니다. 딱딱 복숭아파와 물렁 복숭아파인데요. 아삭한 맛을 좋아하냐 말랑한 속살을 좋아하냐에 따라 식감이 달라지는데. 이런 복숭아의 차이는 후숙정도에 따라 생겨난다고 합니다. 이런 후숙과정은 재배환경인 온도, 습도에 따라 달라지는데, 딱따기 복숭아는 완전히 익기 전에 따서 운송이 용이하고 유통기한이 길며, 물렁 복숭아는 완숙이 되어 더 달콤하고 과즙이 많지만 유통기한이 짧고 운송이 어려운 특징이 있습니다.

 

 

 

납작복숭아란? 제철 수확 시기와 품종, 구매 예약 방법

납작 복숭아란? 일반복숭아와 차이점 도넛 복숭아라고도 알려진 납작 복숭아는 중국에서 시작된 역사가 깊은 복숭아입니다. 납작 복숭아는 다양한 품종이 있는데 납작한 모양과 벨벳 같은 피부

9sojun.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