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임신 극초기증상 나타나는시기 (아랫배통증, 1주차, 2주차, 임신테스트기)

by 엔젤준 2024. 4. 2.
반응형

임신을 하면 우리 몸에선 어떤 일이 일어나게 될까요? 임신 1주차와 2주차에 어떤 증상이 발생하는지 그리고 임신테스트는 관계 이후 언제 사용해야 하는지 오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신 극초기증상

배란기에 난자와 정자가 만나 수정을 하고 착상에 성공하면 임신이 되는데요, 여기서 임신 극초기란 수정 후 약 1주에서 4주 사이에 나타나는 초기 임신 단계를 말합니다. 

 

1. 월경(생리) 중단

한달에 한 번씩 규칙적으로 하던 생리가 멈춥니다. 생리는 차상을 위해 두꺼워진 자궁내막이 임신이 되지 않았을 때 무너져 내리는 현상인데요. 착상이 되면 당연히 자궁내막이 튼튼하게 붙어있을 테니 생리도 멈추게 되는 것이죠

 

2. 가슴의 변화

임신 초기에는 가슴이 부어오르거나 딱딱해지고 유두 색깔이 진해질 수 있습니다. 

 

3. 아랫배통증

임신초기에는 아랫배에 생리통과 비슷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량의 질 출혈이나, 냉 분비 등으로 인해 아랫배에 불편함이 생길 수 있습니다. 생리통과, 배란통이랑 비슷한 느낌이라 구분하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4. 질 분비물이 많아짐

호르몬이 증가하면서 질 분비물이 많아지게 됩니다. 착상혈이 갈색 냉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5. 기초 체온 증가

약 37도로 기초 체온이 증가한 상태로 2~3주 정도 지속됩니다. 체온계를 통해 평소 기초 체온을 재고 있었다면 임신 여부를 알 수도 있습니다.

 

 

임신 1주차 증상

사실 공식적인 임신 1주 차는 실제 임신기간이 아닙니다. 그 이유는 임신 주차는 마지막 생리 시작일을 기준으로 세기 때문입니다. 임신 1주 차로 검색하시는 분들은 보통 실제 임신이 된 직후 몸의 변화가 궁금하신 경우 일 겁니다. 수정이 된 직후 1주 간은 수정란이 자궁내막에 착상하기도 전이므로 사실상 실제 임신이 되기 전이며 몸의 어떠한 변화도 없는 시기입니다. 

 

 

신 2주차 증상

수정란이 완전히 착상되는 시기로, 착상혈이 속옷에 조금 묻어 나오는 정도로 발생할 수 있으며, 임신 관련 호르몬이 급격이 증가하는 시기라 소변을 통한 임신테스트기로 비교적 정확한 임신유무를 확인할 수 있는 시기가 됩니다. 또 하나 가장 대표적인 특징은 생리가 없는 것으로 실제로 배란일 2주 후가 임신 2주 차가 되므로 임신이 되지 않았다면 생리가 시작해야 하는 주간이 됩니다. 감기몸살과 비슷한 증세가 나타나기도 해서 자칫하면 감기약을 복용하게 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마무리

오늘은 임신 극초기증상 나타나는 시기와, 1주차, 2주차 각 증상 그리고 임신테스트기 사용 시기까지 임신 초기 증상의 모든 것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임신테스트기를 통해서도 임신여부가 정확히 판단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증상이 있다면 꼭 가까운 산부인과를 방문하셔서 진단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엄지손톱 검은 세로줄 갈라짐 이유는? (흑색종 의심)

 

엄지손톱 검은 세로줄 갈라짐 이유는? (흑색종 의심)

손톱은 우리 몸의 작은 거울이라고도 부르듯이, 우리 몸 건강 이상 신호를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엄지손톱에 검은색 세로줄이 생긴 경우는 원인이 무엇인지, 어떤 질병이 관련이 있는지 오늘 알

sojun0411.tistory.com

방귀가 자주 나오는 이유 (뜨거운 방귀, 위암 신호?)

 

방귀가 자주 나오는 이유 (뜨거운 방귀, 위암 신호?)

여러분들은 방귀에 대해서 얼마나 잘 알고계신가요. 유난히 방귀가 잦은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냄새가 지독한 방귀도 있죠. 방귀는 사실 건강과 밀접한 관계가 있어서 병의 신호가 되기도 합니

sojun0411.tistory.com

뎅기열이란? 증상 예방접종 및 백신 등 모든 것

 

뎅기열이란? 증상 예방접종 및 백신 등 모든 것

악마의 병이라고도 불리는 뎅기열은 특히 동남아 여행 중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연예인 신정환이 걸려서 많이 알려진 뎅기열에 대해서 증상, 예방접종, 백신, 치사율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

sojun0411.tistory.com

 

반응형

댓글